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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대학교병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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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물류관리과(Procurement Management Department)

    직원명단

    직 종 직 급 성 명 비 고 직 종 직 급 성 명 비 고
    행정직 3급 장재규 물류관리과장 행정 5급 유준범
    4급 정대영 물류팀장 5급(시보) 이동현
    조덕연 원무 4급 정원일
    박세호 5급 한정훈
    홍나래 이만석
    이제승 이태영
    여동민 6급 오세혁
    5급 배현종 육아휴직 7급 김진섭
    박민재 육아휴직 전하빈
    노해성 환경관리 - 유진범
    박예성 황성욱
    기정주 이재현
    이희현 박광우

    주요활동사항

    업무개요

    목적

    • 물류관리과는 병원에 필요한 자원을 신속하고 투명하게 조달함으로써 효율적 진료지원을 통한 최고의 고객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한다.
    • 물류관리과는 자원 조달 및 관리 시 예산절감을 통해 지속가능한 경영을 목적으로 한다.
    • 물류관리과는 취약계층에 대한 소통·협력에 최선을 다하여 동반성장과 지역발전에 힘쓴다.

    계약업무

    계약 및 입찰 집행

    • 병원의 시설공사·용역·물품의 조달계약을 수행하는 물류관리과는 원내조달수요에 대한 정확한 파악을 통하여 자원이 적기에 공급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 계약 및 입찰 집행 현황
        구분 경쟁입찰 수의계약 단가납품지시
        계약건수 638건
        (전자입찰: 652건, 94.6%)
        8,024건 6,842건
        1인 평균 62건 729건 622건
      • 고정자산 구매 현황 (단위: 천원)
        구분 건수 금액 비고
        건물 및 건물부속설비 302 25,833,804 칠곡 포함
        의료기기 671 15,177,242 칠곡 포함
        의료비품 1,014 1,326,932
        일반비품 331 4,813,722
        합계 2,318 47,151,700
      • 재고자산 구매·관리 현황 (단위: 천원)
        구분 전년이월 입고 출고 재고
        약품 846,072 70,222,931 69,005,748 2,063,255
        진료재료 30,082 46,798144 46,804,124 24,102
        급식재료 8,965 1,762,766 1,760,923 10,808
        저장품 - 860,564 860,564 -
        합계 885,119 119,644,405 118,431,359 2,098,165

    자산관리업무

    고정자산 재물조사

    • 물류관리과는 의료기기, 일반비품 등 병원 고정자산에 대한 재물조사를 통하여 자산을 정확히 파악하고, 자체수리를 통해 예산을 절감하여 효율적인 자산관리를 수행하고 있다.
      • 고정자산 재물조사 현황 (단위: 점, 천원)
        구분 재물조사 대상
        (50만원 이상 고정자산)
        불용물품
        수량 금액 수량 금액 잔존가
        의료기기 3,417 119,518,991 5 429,808 5
        의료비품 2,688 6,294,724 1 1,400 1
        일반비품 및 기타 7,946 35,572,934 3 2,105 3
        합계 14,051 161,386,649 9 433,313 9
      • 물품수리 현황 (단위: 건, %)
        구분 총 수리접수 자체수리 외주 폐기
        무비용 부품수리 소계
        건수 5,366건 2,464건 303건 2,767건 375건 2,224건
        비율 100% 45.94% 5.64% 51.58% 6.98% 41.44%

    상담회 개최-「사회적 경제기업 구매 지원」

    가. 상담회 신설: 사회적 경제기업 상담을 통한 정부의 취약계층 지원정책 참여

    구분 내용
    추진배경 사회적 취약계층의 경쟁력 강화 및 정부의 각종 판로지원 권장 정책 이행을 위한 구매 지원 상담회 개최
    상담대상 사회적 경제기업 업체 중 참여 희망 업체
    - 사회적기업(117개), 여성기업(1,987개), 장애인기업(312개) 등
    상담기간 2022년 7월~12월(매월 둘째주 금요일 14:00)

    나. 성과분석

    • 대외적: 정부 권장정책 및 취약 기업 지원에 활발히 참여하여 병원 이미지 제고
    • 대내적
      • 경영평가 등 각종 지표의 실적 관리 용이
      • 장애인연계고용 관련 제품 구매의 경우 연계고용부담금 감면 혜택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 징구

    • 추진배경: 「공직자 이해충돌 방지법」 및 동법 시행령에서 규정하고 있는 이해충돌 방지 제도의 원활한 운영을 위함
    • 추진내용: 수의계약 제한 대상 여부를 사전 확인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업무 수행
    • 시행일자: 2022.10.18.
    • 이행실적: 약 580개 업체 대상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 징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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